티스토리 뷰

빈대(Bed bugs) 물린자국은 전문가라 하더라도 육안으로 구별이 거의 어렵습니다. 하지만 구별할 수 있는 특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빈대에 대한 정보를 총 정리해봅니다.

 

 

 

 

빈대 개요

 

빈대는 20세기 전만 하더라도 세계에 가장 많은 해충 중 하나였습니다. 현재는 많이 개체수가 줄었으나, 살충제 등에 저항이 있는 빈대들도 많아져서 퇴치가 더욱 어려워 졌습니다.

 

일반적으로 침대에 살고, 가구나 옷 등에 서식하기도 합니다. 빈대는 한번 발생하면 재발률이 매우 높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빈대 여부 확인 방법

 

1)    모기와 거의 비슷한 물린 자국이 생깁니다. 모기와의 차이는 모양이 조금 더 둥글고 테두리가 분명합니다. 그러나 육안 구별은 힘듭니다.

 

2)    빈대의 유충이 탈피를 하면 허물이 집안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연갈색의 찌꺼기가 집안에서 발견 된다면 빈대에게 물린 확률이 높습니다.

 

3)    검은색 자국은 빈대의 변입니다. 침대에 검은 자국들이 발견되고 산딸기 같은 냄새가 나면 빈대에 물렸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침대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공간에 서식이 가능하며, 특이 옷에도 서식을 함으로 주의하여 살펴봅니다.

 

5)    공공장소에서도 빈대 감염이 일어 날 수 있으므로 외출 후 청결에 신경씁니다.

 

6)    나무 프레임의 침대는 빈대가 살기에 적합한 환경입니다.

 

 

 

 

빈대 퇴치 방법

 

빈대는 재발률도 높고 살균에 저항이 높아 퇴치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전에 먼저 스스로 조치해볼 방법을 알아봅니다.

 

1)    빈대 감염이 의심되는 옷이나 천들은 고온에서 세탁이 필요합니다. 최소 50도 이상의 세탁이 필요하며, 건조기 등을 사용하여 고온에서 말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2)    청소기의 압력을 최대로 하여 침대나 쇼파 등 모든 곳을 한번 청소해 줍니다. 그 후 스팀 청소기로 마무리하면 빈대 감염이 초반인 경우 완전 제거 될 수 있습니다.

 

 

3)    감염이 의심된 물건은 가급적 버리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4)    실리카겔과 티트리 오일, 이 빈대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5)    빈대는 해충박멸 업체에 맡기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각종 살균제에 면역이 있는 경우가 많고, 3개월 동안 아무런 섭취 없이도 생존이 될 정도로 박멸이 매우 어렵습니다.

 

6)    시중의 빈대 제거 살충제는 사용 인체에 유해하고 화재의 위험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용에 주의를 요합니다.

 

 

빈대는 큰 질병을 옮기지는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염증이 생긴 부분에 외부로 부터 2차 감염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박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