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콧물 멈추는 법들을 총 정리하여 요약해 보았습니다.

 

 

 

(아이) 콧물 멈추는 법 총집합 정리 (feat 주의점)

 

1)    추워서 콧물이 나는 경우에는 추운 곳을 갈 때 스카프로 코와 입 전체를 둘러주면 좋습니다. 호흡 부위 주위에 공기가 따뜻해 지고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 콧물이 잘 나오지 않게 됩니다.

 

2)    콧물은 코가 건조한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한지 여부를 체크하고 가습기나 스프레이 등으로 물을 뿌려 실내 습기를 조정해 줍니다.

 

3)    코가 건조할 때 코 자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코 비강 쪽에 발라줍니다. 단 이미 콧물이 흐르고 있다면 적절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4)    콧물이 단순히 공기가 건조하거나 날씨가 추워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면 질병에 의한 신체 증상일 수 있어 병원의 정확한 검진을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5)    가벼운 알레르기가 원인 일 수 있습니다. 특정 장소를 갈 경우나 특정한 상황에서만 콧물이 흐른다면 주위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요소가 없는지 확인하여 주의합니다.

 

6)    콧물이 나더라도 심하지 않다면 가능한 코로 숨을 쉬는 것이 좋습니다. 콧물은 외부 공기 온도가 차갑고 건조할 때 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생기는 보호작용으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바이러스 등의 침투가 쉽고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너무 심해서 호흡이 어려울 정도라면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나오는 콧물은 자연스러운 것 입니다. 코는 언제나 점막 세포의 공기 온도를 증가하게 하고 수분을 공급하게 하여 외부 공기가 내부 폐의 온도와 동일하게 들어 올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이 과정이 추울 때나 수분이 없을 때에는 더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콧물이 겉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