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은 눈 건강에 특화되어 있는데 드실 때 주의하셔야 하는 점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루테인 지아잔틴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눈은 빛을 감지하는 기관인데, 눈 중에서 황반이라는 기관에 시세포가 밀집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시력과 색각을 가장 강하게 느끼는 곳으로 눈 건강의 핵심이 되는 기관입니다.

 

황반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으로 구성됩니다. 루테인이 황반 주변부를 둘르고 있고, 가장 중심에는 지아잔틴이 채워져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은 나이가 들면 감소되게 되는데, 노안의 원인이 됩니다.

 

 

 

눈에 좋은 식품은 보통 루테인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위에 설명처럼 루테인 성분만으로는 완전히 눈의 영양소를 공급 할 수 없고, 지아잔틴이라는 성분도 같이 있는 건강식품을 드셔야 합니다. 루테인 지아잔틴이 충분히 보충되면 황반의 밀도가 나이가 들어도 유지되어 노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녹색 채소나 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음식으로 보충하기는 양이 부족합니다. 식약처에서 제안하는 1일 섭취량은 10~20MG 임으로 따로 루테인 지아잔틴 영양제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루테인 지아자틴을 섭취하실 때 주의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루테인 지아잔틴 섭취 시 주의 점

 

1)    임산부의 경우나 몸에 특이사항이 있으신 분은 담당 의사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2)    특히 치료를 받고 계시는 분은 복용하시는 약과 조화가 맞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복용 약이 있으시면 사전에 담당의사와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3)    과하게 드실 경우 피부색이 황색으로 변할 수 있는데, 일시적인 현상이기는 하지만 과하게 드셨다는 것이므로 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4)    가끔 루테인 지아잔틴을 추출한 음식의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신 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영양제의 원료를 확인하여 알레르기가 발생되지 않도록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