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안이 헐었을 때 주의해야 하는 점들이 있습니다. 코가 허는 원인, 주의점, 조치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가 허는 원인

 

1)    코 바깥쪽 피부에 상처가나 안이 노출되고, 병균에 의해 코 안이 감염 되었을 때

 

2)    만성피로나 불면증 등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코 안이 마른 것에서 염증으로 발전

 

3)    감기나 비염으로 인해 발생

 

위의 원인들로 코가 헐었을 때 상태를 악화시키지 않기 위해 몇 가지 주의 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주의 및 조치점

 

1)    가려워도 무조건 건드리지 않아야 합니다. 보통 가벼운 코 헐음은 금방 회복되지만 계속해서 코를 비비거나 건들기 때문에 증상이 오래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2)    코안에 생긴 딱지가 생겨도 뜯어내시면 안됩니다.  (아이들에게 주의를 주세요)

 

3)    피부를 진정시키는 연고를 바르시면 좋습니다. (세균 감염이 되지 않도록 면봉을 사용합니다)

 

 

4)    로션이나 보습제등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5)    휴지를 사용 할 때는 부드러운 재질이나 물티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슈에 로션을 발라 사용해도 좋습니다)

 

6)    세수를 할 때 피부에 자극이 덜 가도록 따뜻한 온도의 물로 씻어줍니다. (씻은 뒤 로션등 보습제품을 사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실내에도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줍니다.

 

 

8)    비타민 A를 섭취해 줍니다.

 

9)    물을 많이 마셔줍니다.

 

10)  충분한 잠과 휴식을 취해줍니다.

 

11)  만약 코 헐음이 심해서 코피가 나거나 상태가 안좋다면, 뜨거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주위를 부드럽게 지혈해 주시면 됩니다.

 

요약하면 잠을 충분히 자고, 코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들 입니다. J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