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시적이거나 참을 만한 장이 꼬이는 느낌 증상은 가벼운 소화불량일 수 있으나, 아래의 증상들이 있는 경우 다른 질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해결법과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장이 꼬이는 느낌이란?

 

장염전증이라는 실제 장이 꼬이는 병이 있기는 하지만 이런 경우는 매우 드믑니다. 일반적으로는

소화불량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가벼운 장꼬임 증상 해결법

 

구토나 열을 동반하지 않고, 일시적으로 발생한 장꼬임 증세는 아래의 조치들로 해결이 될 수 있습니다.

 

1)    발생 초기에는 가능한 음식을 적게 섭취합니다.

 

2)    따뜻한 보리차로 수분을 공급합니다.

 

3)    경과가 좋아지면 음식량을 늘리고 소화되기 좋은 음식들 위주로 섭취합니다. (마 같은 점액질이 있는 음식 죽 등)

 

4)    이런 상태에서는 약국의 일반 소화제가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5)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외출을 삼가 합니다.

 

6)    잠들기 전에는 꼭 속을 비우고 잠에 들고, 많은 양의 잠을 잡니다.

 

7)    간을 되도록 적게 하고 밍밍한 느낌으로 음식을 먹습니다.

 

 

 

 

질병이 의심되는 장꼬임 느낌 증상

 

1)    구토를 동반하는 경우 다른 질병들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점차적으로 회복이 되는 것이 아니라 악화가 되고 있는 경우, 반복 재발하는 경우 다른 질병과 관련이 의심됩니다.

 

3)    혈액이 섞인 설사를 할 경우 혹은 설사에 끈적한 액체가 같이 섞여 나오는 경우 다른 질병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열과 함께 몸이 추울 경우 다른 질병과 연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만성적인 경우에도 다른 질병의 증세일 수 있습니다.

 

6)    변의 색상이 검은색일 때 종양관련 질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몸이 갑작스러운 이상이 느껴진다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한 조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