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순히 컨디션이 안 좋거나 스트레스에 의해서도 목구멍이 간지러울 수 있지만, 질병의 초기 증상 일 수 있어 초기 관리의 주의를 요합니다.

 

오늘은 목구멍 간지러움의 원인과 관리 그리고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구멍 간지러움 원인 & 관리법

 

1)    일교차가 심한 날에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목은 기온에 민감해서 갑작스러운 기온차가 나게 되면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몸 컨디션이 안 좋거나 기온차가 큰 환경으로 이동할 때에는 목도리 등을 사용하여 목을 보호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2)    알레르기성 가려움일 수도 있습니다. 평소 알레르기가 없으신 분도 먼지가 많은 환경에 노출되었거나, 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있었거나, 미세먼지에 노출된 날에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는 없었다가도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평소 어떤 음식이나 상황에 있을 때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3)    목감기의 초기 증상도 목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외출을 삼가 하고 목도리로 목을 보호하며, 적당한 습도를 유지시켜 줍니다. 감기에 좋은 차 등을 미리 복용하여 감기 증상으로 확장되지 않도록 합니다.

 

4)    스트레스성으로도 목의 간지러움이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업무적인 과로나 장기간 신경 쓸 일이 있는 경우,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고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목간지러움 증상은 위와 같이 큰 문제는 아니지만, 증상이 계속된다면 다른 이유일 수도 있으므로 병원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