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좀과 비슷한 증상을 무좀으로 생각하여 무좀약을 사용하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무좀을 올바르게 관리하지 않으면 발톱무좀에 발톱 색이 변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오늘은 각화형 무좀을 비롯해 무좀의 올바른 관리법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각화형 무좀 개요

 

무좀은 크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수포형 무좀: 발 부위에 물집 등을 동반하는 무좀입니다.

 

2)    지간형 무좀: 피부가 하얗게 변하는 무좀으로, 발가락 사이에 주로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증상입니다.

 

3)    각화형 무좀: 주로 발바닥에 생기지만, 손바닥에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가 갈라지거나 두꺼워지며 일반적으로 가려움을 동반합니다. 일반적으로 지간형 무좀에서 각화형으로 발전됩니다. 가려움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각질이 많이 생깁니다.

 

 

 

 

 

각화성 무좀 주의점 & 관리법

 

1)    가려워도 긁으면 안됩니다. 저항력이 약해져 있어 마찰로 인해 화농성 질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손발의 청결을 유지합니다. 특히 손으로 무좀이 확장될 수 있으므로 관리에 신경씁니다.

 

3)    덮고 습한 환경을 피합니다

 

 

4)    양말을 자주 교체해 줘서 2차 감염을 막습니다.

 

5)    스타킹은 수분을 흡수하지 못하여 가급적 사용을 자제합니다.

 

6)    계절용 긴 부츠를 사용하는 것도 자제합니다.

 

7)    재발이 매우 흔한 질병으로 증상이 없어져도 적어도 한달 이상은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8)    발가락 양말을 사용하는 것이 습기를 말려주어 도움이 됩니다.

 

 

9)    무좀 증상이 나타나도 무좀이 아닐 수 있습니다. 무좀과 비슷한 증상의 건선, 칸디다증, 피부염 등이 있을 경우 무좀약을 바르는 것이 효과가 없고, 되려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병원의 정확한 진단이 가장 안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