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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위 눌림은 건강에 문제가 없는 사람에게도 종종 나타나지만 특정 질환들의 증상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필요하다면 병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위 눌리는 이유와 연관된 질병, 가위 눌렸을 때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총 정리해봅니다.

 

 

가위 눌림 이유

 

1)    자는 환경이 깊은 수면을 방해하거나, 다른 이유로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2)    자기 전에 고민거리를 생각하거나 불안, 긴장이 있는 상태에서 수면하면 발생할 확률이 올라갑니다.

 

3)    자는 시간이 일정하지 않으면 몸이 잘 준비를 충분히 하지 못해 가위눌림에 걸릴 수 있습니다.

 

 

4)    두통이 있는 경우 혹은 불안장애가 있는 경우 발생될 수 있습니다.

 

5)    수면 무호흡증이나 기면증이 있을 시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운동 직후에 잠들 경우에도 가위에 눌릴 수 있습니다.

 

7)    다이어트 약 등의 부작용일 수 있습니다.

 

8)    몸이 약해져 있을 때도 가위가 발생합니다.

 

 

 

 

 

가위 눌림 해결법

 

1)    가위눌림이 없을 때에도 깊은 잠을 못 자거나 개운하지 않다면 수면 방법을 바꿔볼 필요가 있습니다. 요가 니드라 같은 수면 유도 명상이나, 이완법 등이 도움이 됩니다.

 

2)    자기 전에는 고민거리 보다 즐거운 상상을 하는 것이 수면 전 긴장감을 줄여 가위눌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일정한 시간에 수면을 할 수 있도록 스케줄을 조정하여 몸이 잠들기 전 준비를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계속해서 가위눌림이 발생한다면 기면증(혹은 수면무호흡증) 등의 초기증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병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스트레스 관리가 중요하고, 자극적인 영화나 미디어를 자제합니다.

 

 

6)    음주나 카페인 음료 등 정신을 자극하는 음료를 자제합니다.

 

7)    운동 후 바로 잠들지 않고 1~2시간 이상 간격을 둡니다.

 

8)    복용하시는 약이 있다면 부작용을 확인해 봅니다.

 

 

9)    가위 눌림 또한 병원에서 진단 받고 약으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반복되는 가위눌림은 질병과 관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꼭 병원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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