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푸드로 알려진 크릴오일은 주의하셔서 드셔야 하는 점도 있습니다. 오늘은 크릴 오일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점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크릴오일 개념

 

크릴오일(KRILL OIL)크릴이라는 플랑크톤에서 추출한 오일입니다. 크릴은 우리나라에서는 크릴새우라고 부르는 생물인데, 남극에서 주로 서식하여 남극새우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크릴은 새우와는 같은 갑각류라는 것을 빼고는 새우와 관계가 없습니다. 우연히 모양이 새우와 닮게 진화한 특이한 플랑크톤입니다.

 

 

 

 

크릴오일 효과

 

첫째로 양질의 오메가3가 풍부합니다. 여기서 양질이라고 표현한 것은 중금속에 오염되지 않은 오메가3라는 뜻 입니다.

오메가3는 기본적으로 혈관건강과 두뇌건강, 눈에 수분을 보충해 주어 시력건강에 효과가 있는 영양소 입니다. 크릴에만 아니라 참치, 연어 등의 물고기에게 나오는 영양소인데 크릴 오일은 다른 물고기에서 나오는 오메가3 보다 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바다가 오염되고 수은등의 중금속이 많이 섞이게 될수록 덩치가 큰 물고기는 먹이 사슬에 의해서 중금속이 추척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반면 크릴은 남극의 비교적 깨끗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데다가, 크기가 매우 작아서 먹이사슬 최 하위에 속합니다. 때문에 중금속 추척의 가능성은 상당이 낮은 편입니다.

 

 

 

또한 크릴에서 추출한 오메가3는 다른 일반 오메가3와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인지질이라는 것은 세포의 세포막을 구성하는 형태인데, 이 덕분에 세포막을 강화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인지질 형태는 뇌혈관에 필요한 혈관이기도 해서 뇌혈관 기능에도 일반 오메가3 보다 효과가 좋습니다.

 

 

 

크릴오일을 보시면 색깔이 빨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아스타잔틴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피를 깨끗하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크릴 오일은 다른 오일과 달리 열이나 공기에 쉽게 부폐가 이루어지지 않는데, 이것도 아스타잔틴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 덕분입니다.

 

아스타잔틴은 같은 질량으로 비교했을 때 항산화의 효과가 비타민 E의 약 550배 정도의 효과를 지닌다고 합니다.

 

 

 

크릴오일은 이처럼 영양가도 많지만, 물과 잘 섞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영양이 몸 구석구석에 퍼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혈관속의 나쁜 기름과 지방을 녹이고 배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각종 혈관질환에 큰 효과를 가집니다.

크릴오일의 또 다른 장점은 냄새가 없어서 다른 오메가3 제품의 비린내를 느꼈던 분들이 드시기에 좋습니다.

 

다음으로 크릴오일을 드실 때 주의하실 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크릴오일 주의점

 

1)    기본적으로 갑각류의 생물입니다. 가끔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의 경우 주의를 요합니다.

 

2)    정해진 권장량은 없지만, 갑작스럽게 평소 먹지 않던 영양이 과다하게 들어가게 되면 탈이 날 수 있으므로, 일일 한 티스푼 정도로 시작하여 적정량을 찾아 가도록 합니다. (물론 어떤 음식도 과한 섭취는 부족하니만 못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