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이 부러졌을 때 또는 손톱이 부러졌을 때 2차 감염을 막는 방법과 관리법을 총 정리해봅니다.

 

 

 

 

손발톱 깨진 상처 2차 감염 막는 방법

 

1)    손발톱의 일부가 깨지고 일부가 불안전하게 붙어있다면 불안전하게 붙어 있는 부분을 안전하게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위나 집게 등을 사용하여 가능한 만큼 조심하여 제거합니다. 스스로 하기가 어려운 경우 병원에서 조치를 받습니다.

 

 

2)    피가 나고 있는 부분을 거즈를 사용하여 지열합니다. 거즈가 없는 경우 화장솜을 사용하여 꾹 눌러줍니다.

 

3)    누른 상태에서 어느 정도 피가 멈추게 되면 서서히 거즈를 때고 소독약과 항생제 연고를 발라줍니다. 면봉을 사용하면 좋고 없으면 화장솜을 사용하여도 됩니다.

 

4)    마지막으로 거즈를 감아 봉하거나 상처 부위가 크지 않은 경우에는 반창고를 사용하여 감아 둡니다.

 

 

5)    반창고가 물에 젖을 경우 자주 교체해 주고 연고를 자주 발라줍니다.

 

6)    반창고나 거즈를 교체 해 줄 때 2차 감염 여부를 확인합니다. 2차 감염의 경우 상처가 쉽게 낫지 않고 상태가 더 심각해 지는 거나 열 등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감염된 세균의 종류에 따라 심각한 상태에 이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을 반문하여 치료를 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