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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명 일간지 허밍턴 포스트가 리서치를 통해 공개한 멘탈 강해지는 법을 토대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멘탈 강해지는법

 

1)    자신의 입장을 벗어나서 객관적인 입장으로 바라봅니다. 객관적으로 보기가 잘 안 된다면 무대 위에 자신과 상황을 올려놓고 관객이 되어 바라보는 상상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2)    ‘Let go’ 내려놓기 라는 말은 호주의 세계적인 영적지도자 아잔브람 스님의 주요 핵심 가르침 입니다. 원하는 대로 되지 않는 것이 원래 세상이라는 것을 받아드리고, 현재 상황을 있는 그대로 내려놓고 인정하는 습관을 들입니다.

 

 

3)    행복에 집착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행복해야 한다는 강박이 있으면 행복하지 않은 상태를 불행한 상태나 잘못된 상태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행복보다는 평온한 마음 혹은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낙천적이고 느긋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다수의 시간을 미래에 대한 걱정과 과거에 대한 후회로 보내지 않도록 경계하며, 현재에 집중하고 현재순간을 알아차리는 마음챙김(mindfulness) 훈련이 필요합니다. 이 훈련은 현대 인지치료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점하며, 정서 안정과 뇌 건강, 스트레스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5)    실패 했을 때 빠르게 현실을 받아드리고 다시 도전합니다. 성공에 대한 지나친 기대를 하지 않고 냉정하게 가능성을 파악하면 실패를 받아드리기가 쉽고, 재도전할 멘탈이 남아있습니다.

 

6)    자신과 삶을 사랑하며, 이해력을 키워 미워하는 마음을 줄입니다. 포용력을 넓히고 작은 것에서 기쁨을 발견하는 연습을 합니다.

 

 

 

괜찮기가 쉽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멘탈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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