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나무 수액은 각종 효과가 있지만 섭취 시 꼭 주의하실 점이 있어 함께 알아봅니다.

 

 

 

대나무 수액 개요

 

대나무 수액은 예로부터 갈증이나, 피부의 건조, 가려움 등 신체의 수분 공급에 사용되어온 약재입니다. 우리나라는 물론, 러시아, 일본, 중국 등에서 활용 되어 왔습니다. 혈관과 장기가 건조해 지면 혈액 질병들이 발생 할 수 있는데, 이를 예방 하는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대나무 수액 효능

물을 많이 마시면 혈액순환과 몸 속 수분 공급에 좋은 효과가 있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수액은 물보다 체내 흡수률이 훨씬 높고 빠르기 때문에 물보다 이런 효능에 있어서 한 단계 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네랄이 다양하고 풍부하기 때문에 위장 관련 질병이나 소화 관련 질병, 변비, 신경통 등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 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대나무 수액 효능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대나무 수액 기타 효능

 

1)    칼슘, 칼륨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고, 뼈와 관련된 질환 예방에 효과 가 있습니다. 또한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근육질환을 예방하고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2)    아미노산까지 풍부해서 근육, 피부, 머리카락 재생과 건강을 돕습니다.

 

3)    마그네슘 성분이 많아 심신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인슐린 분비를 활성화 하여 혈액 안의 포도당 수치를 조절하여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5)    활성산소를 배출하고 독소 제거하는 디톡스 효과가 있습니다.

 

 

 

대나무 수액은 자체로 마시기도 하고 동치미로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시중에서는 보관이 용의한 대나무 수액 식초 제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대나무 수액 식초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대나무 수액 식초 장점

 

1)    대나무 수액은 열에 약해서 보관이 어려운 반면 대나무 수액 식초는 장기간 보관이 가능합니다.

 

2)    대나무 수액에 추가된 초산균이 인슐린을 활성화 시키게 됩니다.

 

3)    대나무 수액에 추가된 유기산이 신체에 활력을 주고 포도당을 소비시켜 혈당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이 있는 대나무 수액이지만 주의하실 부작용이 있어 정리해 봅니다.

 

 

 

대나무 수액 주의할 점

 

1)    칼슘과 칼륨 함량이 매우 높아 관련하여 다른 복용약이 있는 경우, 혹은 영양제가 따로 있는 경우 드시지 않으셔야 하며 신장이 안 좋은 분은 부작용이 날 수 있으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2)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여 하루 3잔 이상은 드시지 않도록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