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쪽 눈이 흐릿할 때 질병의 초기증상일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한쪽 눈이 흐릿할 때 주의할 점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장기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피로에 의해서 일시적으로 눈이 흐릿해 보일 수 있습니다. 관리 법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니다.

 

 

 

눈이 흐릿 할때 관리법

 

1)    컴퓨터를 장기간 사용하는 일을 한다면, 중간중간 눈을 감거나 먼 곳을 바라보며 눈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2)    컴퓨터를 장기간 하는 일이 아니라도 스트레스에 의해 일시적으로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휴식을 가지고 마음을 느긋하게 먹습니다.

 

3)    수면 부족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잠을 자주고 자는 환경을 조정해 봅니다.

 

일시적인 현상이라면 위의 방법들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이지 않은 경우 아래의 질병의 초기증상일 수 있습니다.

 

 

 

 

의심되는 질병의 초기증세

 

1)    황반원공의 초기증세일 수 있습니다. 황반원공은 빛의 반응하는 시세포들이 있는 곳인데, 이곳에 이상이 생기는 질병입니다. 이 경우 눈이 흐릿해 보이기 시작하다가, 심해지면 사물이 왜곡되 보이고 빈 공간이 보일 수 있습니다. 주로 당뇨병 환자나, 60대 이상에게 발생하며 외상이나 고도근시 등으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2)    안구 건조증일 확률도 있습니다. 안구 건조증은 눈에 수분이 공급되기 어려워 충혈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고, 이물감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3)    각막염의 초기증세일 수 있습니다. 각막염은 렌즈나 이물질에 의해 발생하는 각막 염증을 뜻합니다. 이 경우 한쪽 눈이 시리거나 흐릿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4)    백내장의 증세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의 대표적인 증세가 시야가 흐릿해 지는 것입니다.

 

5)    녹내장의 증세일 수도 있습니다. 녹내장은 안압이 세져서 두통과 함께 발생하며,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칫하면 실명에 이를 수 있는 큰 병으로 초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질병은 초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증세가 지속된다면 꼭 가까운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