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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전문가의 소통법

알심_AlSIM 2019. 4. 8. 10:25

광고 전문가의 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우선 업무적인 말하기의 기본은 주어와 목적어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업무적인 대화는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가장 중요시합니다. 정보가 언어로 전달될 때에는 오해의 소지를 최소화한 해야 합니다. 그래서 가장 쉽고 간결하게 말해야 하며, 주어와 목적어를 빠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이직을 했을 때 항상 업무적으로 자주 사용하던 단어가, 전혀 다른 의미로 사용되거나 할 경우 오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가벼운 오해만 생길 수도 있지만, 중요한 의사결정을 할 때에 작은 오해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 주어나 목적어를 빠트렸을 때도 마찬가지로 큰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적인 대화를 할 경우 아무리 친한 동료끼리라고 할지라도 욕설을 섞거나, 명확하지 않게 말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한 사이일수록 상대의 의도를 미루어 짐작하는 경우가 많고 오해를 야기시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또 사적인 대화와 업무적 대화의 차이를 둠으로써, 업무 의사전달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업무적 소통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모든 사람에게 일편적인 방법으로 의사소통을 하지 않고, 각각의 상황과 관계, 개개인에 눈높이에 맞춰 대화를 해야 하는 점입니다. 상대방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대화는 설득력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광고 전문가는 다른 부서보다 많은 정보를 가지기 마련입니다. 기업의 상황과, 시장과, 제품의 제조기술 등을 모두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부서와 소통할 때 정보를 어디까지 전달해야 하는지가 중요한 관점입니다. 이러한 업무 소통을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을 해야 합니다. 소통 연습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주변 사람을 자기를 지지하는 사람과 저지하는 사람 두 분류로 나눠보도록 합시다. 우리가 안전하게 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대화의 호의적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습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이나, 친한 친구입니다. 그러다가 대화의 자신감이 생길 때 저지하는 사람과 대화를 연습합니다. 이런 식으로 대화를 연습하면 자신의 의사소통에 대한 자신감과 고쳐야 할 점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습니다. 또 업무적 소통을 할 경우는 결론을 먼저 말하고 그 결론에 이르게 된 이유를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보통 결론에 설득력을 얻기 위해서, 그 결론이 거절당하지 않기 위해서 이유를 먼저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결론을 모르고 듣는 이유들은 자칫 장황하게 들리거나, 집중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적 소통에 있어서는 결론을 먼저 말하는 것이 기본이 되어있습니다. 또 상대방이 자신에 말을 듣게 하기 위해서는 호기심과 관심, 경계심을 일으키게 말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호기심과 관심의 차이는 관심은 상대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정보입니다. 경계심은 이 정보를 듣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다는 느낌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첫째로는 호기심으로 집중시키고 다음 순서로 관심과 경계심을 일으키는 것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을 신경 쓰면서 말을 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염두 해 두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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