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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여러 양상

알심_AlSIM 2019. 4. 7. 18:20

오늘은 광고를 하는 다양한 방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첫째로 공공 이익 행사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 행사를 후원하거나 조직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공공의 이익을 위한 행사에 후원과 함께 광고를 하는 경우 회사의 유명도뿐만 아니라 회사의 이미지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뉴스나 기사를 통한 광고입니다. 주류 언론사를 제외한 많은 언론사들이 광고형 뉴스를 대행해 줍니다. 뉴스라는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광고의 효과는 특히 은행, 컨설팅 룸 및 대행사 사무소에 등에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를 통해 기업은 신제품, 가격 및 다양한 비즈니스 활동, 특히 사회 활동에 대해 홍보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신제품 발표회 등을 통한 홍보입니다.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를 통해 기업은 대중에게 새로운 제품을 알리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백화점 등에서 가수 등을 섭외하여 볼거리를 제공함 과 동시에 제품을 홍보하면 행사 분위기가 즐거울수록 제품에 긍정적 느낌을 심어 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유통사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를 조직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행사 날짜와 장소를 고를 때 기업 참석자들이 가장 참여율이 높을 시간대와 장소 날짜를 사전에 분석 조사하여 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초청장에는 시작과 끝 시간, 참가자 및 진행 내용을 분명히 기술해야 합니다. 초대장을 보냈더라도 중요한 손님들과는 전화로 다시 초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행사 후에 참가자의 반응을 수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음 마케팅 방법은 판촉물 선물입니다. 선물은 고객이 제품을 기억하도록 하는 쉬운 방법입니다. 현재는 다양한 판촉물이 나와있습니다. 그중 가장 반응이 좋은 판촉물은 물티슈라고 합니다. 제품과 관련된 보도자료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수기를 판매한다면, 정수기와 관련된 긍정적 보도 자료를 수집합니다. 여러 사본으로 복사하여 업체, 고객 및 협력사등에 보내거나 자사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높은 신뢰성과 다양한 영향을주는 매우 중요한 방법입니다.  스포츠 활동을 후원하고 팀을 후원 하는 방법 도 있습니다. 아직은 유명하지 않은 스포츠 단체이나, 가능성이 높은 곳을 찾아낼 수 있다면, 스포츠팀의 활약에 따라 비용 대비 광고 큰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좋은 인상을 남기고 회사를 대중에게 더 가까이 다가 가게합니다. 무료로 샘플을 제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제품을 사용해 봐야 그 효과를 체감하는 화장품 등에 적합합니다. 회원 카드를 만드는 방법 도 있습니다. 회원 카드가 있는 고객에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특혜를 준 다면, 고객과 충실한 관계를 형성하여 충성도 높은 고객으로 만드는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감사하다는 표시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이 방문했을 때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인사를 건내거나, 제품에 대해 고객에게 조언 한 후, 전화 대화 후에도 꼭 감사인사를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또는 편지나 영수증에 감사합니다 문구를 남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광고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가치있는 것을 제공하고 고객이 더 나아지게 돕는 것이 본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광고가 수익을 내기 위한 방법이지, 광고 자체가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한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광고 또한 고객이 필요한 부분을 알려주고 해결책을 제안해 줄 수 있는 정보의 하나가 될 수 있도록 광고를 할때,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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