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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마존 쇼핑몰의 판매자들이 광고를 하실 때 유의하실 점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페이스북의 자체 광고 실험에 의하면 글씨만으로 구성된 광고가 더 효율이 좋게 나타났습니다. 이유는 광고사진이 보이는 순간 광고라고 생각하고 잘 안 보게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글씨만을 사용한 광고가 더 효과적인 것 같습니다. 또 영상광고와 사진 광고 중에는 영상광고가 효율이 조금 더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물론 제품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다양한 방식을 사용해 보면서 해당 상품에 맞는 광고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메일 광고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이메일 광고는 업체 이용하여 사용할 경우 가격 대비 효율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으므로, 자신이 가진 고객 목록을 활용하여 이메일 광고를 하는 정도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제품마다 다양한 색상, 크기 등의 선택사항이 있을 수 있는데, 색상이 늘어나더라도, 각각의 색상들을 모두 따로 광고하지 말고, 색상 중 제일 잘 팔리는 것 하나만 가지고 집중 광고를 하고, 링크를 통해 들어와서 옵션 선택하도록 하는 게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광고를 하실 때는 해당 제품 시장에 기회가 오고 있는지, 그리고 제품의 강점이 기회와 맞닿아 있는지 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약점을 다가오는 기회를 잡는데 방해가 되는 요소가 있는지, 있다면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고려가 필요합니다. 또 당사의 제품을 판매하는데 시장의 위협적인 요소가 있다면 무엇인지,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한 고려가 필요합니다. 즉, 제품의 강점과 약점, 시장의 기회와 위협요소 이렇게 4가지 요소를 분석해 보아야 합니다. 이중 가장 쉬운 방법은 제품의 강점이 시장의 기회와 맞닿는 제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우선 어떤 제품을 팔겠다고 정했다면, 판매할 시장을 세분화시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자원의 제약성 때문에 모두에게 팔 수 없고, 모두를 만족시키는 제품도 없습니다.이를 위해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설문조사나, 분석 자료들을 바탕으로 구매할 고객층을 구체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구체화한 고객의 모습을 상상할 수 없으면, 어떤 곳을 통해 팔지, 얼마의 가격으로 제품을 설정할지, 어떻게 제품을 설명할지 등을 정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20대 여성에게 판매할 화장품을, 지역 일간지에 광고를 올리면 광고비 대비 효율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다음으로 광고 전략 중에 고객에게 이끌리지 않고 않고 고객을 이끄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를 위해 기업에 고객의 필요 한 부분을 무한정을 제공해 주려고 하지 않고, 고객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용 컴퓨터를 구매하려는 중장년 층에게 맞는 제품을 광고할 때는, 광고할 때 여러 가지 보조 기능을 설명하는 것보다 가볍고 얇고 저렴한 컴퓨터라는 것을 강조하는 식으로 기능을 제한적으로 설명합니다. 또 요즘 많이 하는 광고 전략이 제품에 이야기를 담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쓰실 때는 간결하고, 천천히, 쉽게 설명되게 하는 방법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이 용어 같은 것을 전문 용어를 쓰지 않고, 외래어등을 사용하지 말고 마치 동화책처럼 쉽게 전달해야 이야기가 힘이 생깁니다. 또 제품의 이야기가 간결하면서 어떻게 흥미성을 가질 수 있을지를 연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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