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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아마존 판매 시 세금에 대해 알아봅니다. 미국의 세금 발생 기준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미국 주, 혹은 물류 중간 창고로 집결 후 지나친 미국 주, 또는 물류창고에 보관되었던 장소가 포함된 미국 주에서 연 매출 10만 불 또는 200건 이상의 거래 시 세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기준에 부합 여부는 아마존 관리자 페이지의 세금 문서란을 확인하면 됩니다. 세금 발생 지역의 거래 개수가 200건 가까이 나오기 시작한 판매자는 사전 회계사 상담이나 세무 업체에 상담을 신청하여 연말에 세금 누락에 따른 벌금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참고로 전문 판매자로 아마존에 등록된 경우 미국의 몇몇 주에 대한 세금은 아마존이 알아서 정산하고 자동으로 징수합니다. 세금 발생 기준은 주 별로 다르고 세금도 각 주 별로 제출하는 것이라, 한 곳에 있는 개인 회계사의 처리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아마존 세무 대행 전문 회사들과 상담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원칙적으로는 1년에 한 주에서 200개 이상 팔리거나 한 주에 200개 이상 물류창고 이동한 기록이 있으면 세금이 발생하게 됨으로 본격적으로 판매하는 판매자들은 기본적으로 이에 대비를 해야 합니다. 세금 외에 드는 비용인 아마존 수수료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평균 약 십오 프로의 수수료가 있으나, 아마존에서 배송까지 맡아주는 창고를 사용할 경우 추가 비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 판매 가격보다 수수료가 더 높을 경우 아마존에 단독으로 팔리지 않도록 요청하여 상품 상태를 변경하면 다른 상품을 살 때 추가로만 구매 가능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아마존 수수료를 알아보면, 일단 고객이 지불하는 배송비에 대한 수수료와 전문 판매자 계정이 제공 가능한 선물 포장에 대한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판매 수수료와 책, 음악, 비디오 게임 등에 추가되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상품당 등록비도 있습니다. 구체적인 수수료의 비율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검색하여 목록별 수수료율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마존을 가입하실 때 주의하실 점도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입하실 때는 전자 우편함을 필요로 하는데, 국내 전자 우편함은 간혹 아마존의 전자 우편함을 광고 우편함란에 넣어 버리게 됨으로 해외 전자 우편함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으로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신용카드는 본인이나 법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 아마존 수수료 자동결제용 카드여야 합니다. 미국 은행 계좌도 필요로 하는데 지인 계좌 사용하면 한국 송금 제약이 큽니다. 때문에 대다수의 판매자가 전자 결제 서비스 업체에 가입 후 미국 은행계좌를 만들어 사용하는 실정입니다. 아마존의 전문 판매 회원이 되면 아마존 월 수수료가 더 비싸게 되지만 40가지 이상 상품을 판매 가능하게 되고 판매 가능 품목도 더 많게 됩니다. 가격이나 상품 분석 기능도 제공되며 판매자 관리자 페이지에서 추가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 판매자 회원이 아닌 일반 판매자 회원의 경우 월 아마존 수수료는 더 낮지만 40가지 이하 상품만 판매가 가능하며 판매 가능 품목이 더 적습니다. 그리고 판매자 관리 센터의 분석 기능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아마존 판매자로서 필요한 정보들과 제품을 등록하는 방법 등에 대해 요약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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