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데이비드 호크니 (David Hockney) 아티스트 초상화 (수영장 개가 있음)

20 세기에 가장 널리 인정 받고 있는 작품 하나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입니다. 그의 대표작인 예술가의 초상 경우 경매에서 90,312,500 달러 정도에 낙찰되었습니다.

 

 

 

(현재나이 약 80세)

 

데이비드 호크니 작품 자주 들어나는 가장 상징적 이미지 하나는 수영장 입니다. 호크니는 한때 로스앤젤레스로 여행을 간적이 있었습니다. 영국에서는 집에 수영장은 고급스러운 시설물이었는데, 로스앤젤레스의 수영장은 대중화 되어 있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로스앤젤레스에는 집집마다 수영장이 설치되어 있었고, 강렬한 햇빛에 빛을 반사하고 있었습니다. 이후 1960년에서 1970 사이 그의 대다수 작품의 주요 배경은 수영장이 되었습니다.

 

 

 

 

 

그의 대표작인 예술가의 초상은 1972년에 그린 작품입니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수영장의 물을 어떻게 그릴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수영장의 물은 유동적이고 반짝이기 때문에 어떠한 색상으로도 표현해 있어, 많은 연구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는 물을 마치 얇은 필름처럼 2차원적으로 반짝이게 표현해 냈습니다.

 

 

 

 

 

데이비드 호크니는 예술가의 초상 작품을 하루에 18시간씩 2주일간 쉬지 않고 그려 완성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는 작품과 사랑에 빠졌다고 표현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